카테고리 없음

삼성 R580 NPC 사용중 다운증상

우주아빠TV 2014. 8. 29. 22:29

 

학교에서 선생님이 쓰시는 NPC입니다. 삼성 R580 I5CPU 램4G(2G*2 듀얼채널) Nvidia GPU....

사용중 불규칙적으로 다운증상을 호소 하심..... 배터리 수명 다되서 교체하라고 메시지 표시됨......

 

일단 전체 분해하여 상태를 점검하기로 함 분해 시작

 

배터리 / ODD / HDD / 메모리 / 키보드 분해 상태.......

 

 

상판을 제거 하니 메인보드가 보입니다.

 

 

왼쪽이 GPU 오른쪽이 CPU 입니다. CPU에 보조GPU가 나란이 있네요 사이좋게... ㅎㅎㅎㅎ

기존 써멀구리스가 경화되어서 제거 하고 깨끗이 닦았습니다. 이대로 조립하면 노트북 바로 다운됩니다.....ㅋㅋㅋㅋㅋㅋ

 

 

사진과 같이 새로운 써멀구리스를 도포 했습니다. 이쁘게 ( 이뿌진 않네요 사진으로 보니 정성껏 발랐는데 ㅡ.ㅡ;; )

 

 

CPU와 GPU방열판에 보면 붙박이 나사에 번호가 있습니다. 분해할때는 큰수부터 조립할때는 작은수부터 작업하라는 표시랍니다.....

 

 

CPU 옆에 무선랜이 있길래 분해 한김에 분리해서 접속단자를 크리닝합니다.......................

 

 

메인보드 장착후 상판 장착............

 

 

노트북 뒤집어서 피스들을 채결합니다.        여기서 주의 할점  노트북에는 많은 피스들이 있는데 각각 두께와 길이가 차이나는 그룹이 있습니다. 종류별로 잘 구분하여 원래 있던 자리를 잘 기억해야 합니다. 혹시 짧은 피스 자리에 긴걸 장착하면 노트북 상판이 튀어 나오거나 파손됩니다. 이점이 처음 분해할때 제일 실수 많은 부분이라 저도 예전에 많이 해먹었었죠 TGS근무 시절에......ㅋㅋㅋㅋ

 

 

완전히 작업이 끝나고 버닝테스트 가동중입니다. (절전모드 해제후 3시간 가량 테스트 중인데 이상이 없는것으로 보이는군요)

 

수리~~~~~~~~~~~~~~~~~~~~~~~~~~~~~~~~~~~~~~~~~~~~~~~~~~~~~~~~~~~~~~~~~~~~~ 끝.....